코덱 화질 및 압축률 차이
다양한 동영상 코덱의 지원과 그에 따른 화질 (코덱별 화질 및 압축률 차이)
코덱(CODEC)이란?
코덱이란 인코드(Encode)와 디코드(Decode)를 합쳐서 만든 합성어로, 두 단어를 이어붙여 중간에 위치한 철자를 딴것이다.
데이터를 부호화(Encode)하여 보관 및 처리하고 복호화(Decode)하여 데이터를 복원, 압축, 전환, 형변 과정을 모두 합쳐서 부르거나 혹은 해당 기능을 위한 인코드/디코드 과정을 위한 알고리즘, 혹은 처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총칭한다.
럼퍼스의 맞춤형 솔루션 MEDIAWORKS는 다양한 코덱을 특화하여 customer에게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.데이터를 부호화(Encode)하여 보관 및 처리하고 복호화(Decode)하여 데이터를 복원, 압축, 전환, 형변 과정을 모두 합쳐서 부르거나 혹은 해당 기능을 위한 인코드/디코드 과정을 위한 알고리즘, 혹은 처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총칭한다.
방송용 코덱인 MPEG-2 TS와 MXF부터 N-Screen 서비스에 적합한 H.264 AVC까지 다양한 코덱의 선택 폭을 가지고 있어 customer로 하여금 최적의 포맷과 화질을 선택하게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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콘텐츠 사업자들은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 출시에 따라 N-SCREEN에 맞는 가장 효율적인 해상도와 화질을 가지면서
플랫폼의 분류를 어떻게 나눌지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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럼퍼스는 2007년부터 H.263에 대해 분석하고 내부 기술을 고도화하여 차세대 코덱인 H.265까지 지원하면서 영상의 압축률은 높이고 비트레이트는 적게 소모하여 저용량, 적은 비트레이트의 영상에서도 고품질의 서비스가 가능하게끔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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